Introduction
아보다트 컨퍼런스 전시관에서는 브랜드 체험을 위한 인터랙티브 전자 방명록 플랫폼이 설치되었습니다.
제약회사의 제품을 테마로 디자인된 이 포토 키오스크는 관람객이 자신만의 사진을 꾸미고,
이메일이나 문자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전시 효과를 창출해야 하는 전시 부스의 특성에 맞추어,
브랜드와의 직접적 상호작용이 가능한 체험 중심의 설치물로 기획되었습니다.
배경 커스터마이징 등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하며, 체험자가 촬영한 이미지는 미디어월 또는 멀티비전을 통해
공간 전체에 확장적으로 노출됩니다.
단순 전자 방명록 기능을 넘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남기고 공유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자발적으로 확산시키는
확장형 프로모션 플랫폼으로 구축되었습니다.
Role
▪ 체험자 참여형 포토 키오스크 UX 구조 설계 및 AR 기반 인터페이스 개발
▪ 브랜드 제품 테마에 맞춘 사진 꾸미기 기능, 촬영, 저장, 공유 기능 구현
▪ 이메일 및 MMS 전송 기능 통합, 실시간 사용자 콘텐츠 아카이브 시스템 구성
▪ 아이콘, 배경화면, 프레임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모듈형 UI 설계
▪ 멀티비전 및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연동으로 전시장 몰입도 강화
▪ 이벤트 공간 동선 연출 및 관람객 유입을 고려한 공간 디자인 수행
Highlights
배경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메일, MMS를 통한 실시간 콘텐츠 전송 기능
멀티비전과 프로젝션을 활용한 전시장 내 시각적 확장 구현
브랜드 테마에 맞춘 아이콘, 배경, 프레임의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구조
사용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UX 중심 포토 키오스크 경험
참관객 동선을 고려한 공간 설계 및 혼선 없는 인터랙티브 연출
제품을 테마로 한 컨퍼런스 전시에서 높은 브랜드 몰입도 실현
©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