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5

[2016] "럭키 드로우" 이벤트 플랫폼 (아베다 툴라사라 런칭)

[2016] "럭키 드로우" 이벤트 플랫폼 (아베다 툴라사라 런칭)

아베다 (AVEDA)

AR 시스템 개발, UX 설계, 이벤트 운영 시스템 구축, 비주얼 디자인

AR 시스템 개발, UX 설계, 이벤트 운영 시스템 구축, 비주얼 디자인

Introduction

아베다는 신제품 ‘툴라사라(Tulasāra)’ 라인의 런칭을 기념하여
프라이머리 스튜디오와 함께 디지털 프로모션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체험형 이벤트를 백화점 매장에서 운영했습니다.

자연주의와 과학 기반 스킨케어 철학을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커 기반 증강현실(AR) 기술과 인터랙티브 UX를 결합한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기획되었습니다.

고객은 종이 마커를 카메라 앞에서 인식시키면
AR 애니메이션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 시 모바일 기프트콘이 자동 발급되어
현장에서 제품 또는 샘플로 교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디지털 감성과 자연주의 브랜드 간의 밸런스를 고려하여
뷰티 브랜드에 최적화된 경험적 콘텐츠가 구현되었으며,
해당 이벤트는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Role

마커 기반 증강현실 시스템 설계 및 애니메이션 연출 구현
고객 맞춤형 UX 구조 및 UI 디자인 설계
기프트콘 자동 연동 이벤트 운영 시스템 구축
백화점 입점 매장 대상 현장 구축 및 운영 관리
브랜드 세계관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주의 시각 디자인 개발

Highlights

  • 증강현실 기반의 인터랙티브 럭키 드로우 콘텐츠 설계 및 구현

  • 뷰티 브랜드 특성에 맞춘 감성적 UX 시나리오와 UI 적용

  • 모바일 기프트콘 시스템과 실시간 당첨 처리 시스템 구축

  • 전국 주요 매장 적용을 위한 플랫폼 단위 모듈화 운영

  • 자연주의 철학과 디지털 경험이 공존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개발

  • 제품 체험과 리워드 참여를 연결한 브랜드 충성도 증진 경험 제공

©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