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35
[2016]_폭스바겐코리아 ‘FAN NIGHT’
Volkswagen Korea
미디어 연출 기획 / 실시간 레드카펫 촬영 연동 시스템 개발 / LED Wall 및 고광량 프로젝션 설계 / 사진 송출 UI/UX 설계

Introduction
『FAN NIGHT 2016』은 폭스바겐 자동차를 소유한 VIP 팬들을 위한 프라이빗 브랜드 행사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팬 중심의 체험형 런칭 파티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벤트 현장에 설치된 인터랙티브 레드카펫 미디어 시스템은
입장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전문 사진작가가 실시간 촬영을 진행하며,
촬영된 이미지가 대형 LED Wall과 천장 투사 공간에 실시간 송출되어
팬 스스로가 브랜드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ole
미디어 연출 기획 / 실시간 레드카펫 촬영 연동 시스템 개발 / LED Wall 및 고광량 프로젝션 설계 / 사진 송출 UI/UX 설계
(현장 오퍼레이션, LED 디스플레이 맵핑, 팬 참여 인터랙션 설계, 실시간 콘텐츠 송출 시스템 총괄)
Highlights
실시간 레드카펫 촬영 시스템
행사 입구에 스튜디오급 조명과 전문 사진작가를 배치한 포토존을 구성
관람객은 마치 연예인처럼 레드카펫을 걸으며 사진 촬영, 팬 중심의 주인공 체험 유도촬영 이미지 실시간 송출 시스템 개발
촬영된 이미지는 서버에 자동 업로드 및 큐잉 처리되어
LED 월 및 천장 20000안시 프로젝터(총 6대)로 실시간 전송
팬 본인의 이미지가 행사장 전체에 동기화되어 시각적으로 전시됨LED Wall + 고광량 천장 프로젝션 복합 연출
메인 월에는 시네마틱한 무빙 그래픽과 함께 사진이 배치되고,
천장 영역에는 대형 스케일의 이미지 플로팅 애니메이션이 상영되어
공간 전체가 팬의 이미지로 뒤덮이는 몰입형 미디어 경험 구현팬 커뮤니티 유대감 강화
나와 내 지인의 이미지가 동시에 상영됨으로써 현장 참여자 간의 친밀감 유도
현장에서는 SNS 인증 이벤트와도 연계되어 자발적 확산 효과 발생브랜드 경험의 확장
차량 중심이 아닌, 브랜드 팬 중심의 콘텐츠 전시 기획으로
전통적인 제품 런칭과는 차별화된 관계 기반의 VIP 경험 설계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 팬을 주인공으로 만든 체험형 전시 기획 사례로서,
미디어 시스템과 실시간 이미지 큐레이션 기술을 통합하여
참여자 중심의 감성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선도적 마케팅 이벤트였습니다.
©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