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35

[2016]_폭스바겐코리아 ‘FAN NIGHT’

Volkswagen Korea

미디어 연출 기획 / 실시간 레드카펫 촬영 연동 시스템 개발 / LED Wall 및 고광량 프로젝션 설계 / 사진 송출 UI/UX 설계

Introduction

『FAN NIGHT 2016』은 폭스바겐 자동차를 소유한 VIP 팬들을 위한 프라이빗 브랜드 행사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팬 중심의 체험형 런칭 파티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벤트 현장에 설치된 인터랙티브 레드카펫 미디어 시스템
입장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전문 사진작가가 실시간 촬영을 진행하며,
촬영된 이미지가 대형 LED Wall과 천장 투사 공간에 실시간 송출되어
팬 스스로가 브랜드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ole

미디어 연출 기획 / 실시간 레드카펫 촬영 연동 시스템 개발 / LED Wall 및 고광량 프로젝션 설계 / 사진 송출 UI/UX 설계
(현장 오퍼레이션, LED 디스플레이 맵핑, 팬 참여 인터랙션 설계, 실시간 콘텐츠 송출 시스템 총괄)

Highlights

  • 실시간 레드카펫 촬영 시스템
    행사 입구에 스튜디오급 조명과 전문 사진작가를 배치한 포토존을 구성
    관람객은 마치 연예인처럼 레드카펫을 걸으며 사진 촬영, 팬 중심의 주인공 체험 유도

  • 촬영 이미지 실시간 송출 시스템 개발
    촬영된 이미지는 서버에 자동 업로드 및 큐잉 처리되어
    LED 월 및 천장 20000안시 프로젝터(총 6대)로 실시간 전송
    팬 본인의 이미지가 행사장 전체에 동기화되어 시각적으로 전시됨

  • LED Wall + 고광량 천장 프로젝션 복합 연출
    메인 월에는 시네마틱한 무빙 그래픽과 함께 사진이 배치되고,
    천장 영역에는 대형 스케일의 이미지 플로팅 애니메이션이 상영되어
    공간 전체가 팬의 이미지로 뒤덮이는 몰입형 미디어 경험 구현

  • 팬 커뮤니티 유대감 강화
    나와 내 지인의 이미지가 동시에 상영됨으로써 현장 참여자 간의 친밀감 유도
    현장에서는 SNS 인증 이벤트와도 연계되어 자발적 확산 효과 발생

  • 브랜드 경험의 확장
    차량 중심이 아닌, 브랜드 팬 중심의 콘텐츠 전시 기획으로
    전통적인 제품 런칭과는 차별화된 관계 기반의 VIP 경험 설계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 팬을 주인공으로 만든 체험형 전시 기획 사례로서,
미디어 시스템과 실시간 이미지 큐레이션 기술을 통합하여
참여자 중심의 감성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선도적 마케팅 이벤트였습니다.

©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