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SBS는 콘텐츠를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경험하는 것’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특별 기획전을 열었습니다.
처음 동대문 DDP에서 열렸던 기획전이 성공을 거둔 뒤, SBS는 **킨텍스(KINTEX)**로 전시를 확장 이전하며 보다 업그레이드된 형태의 사용자 경험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프라이머리는 SBS 드라마 콘텐츠의 제작방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존을 기획·설계하였습니다.
Role
체험형 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크로마키 기반 촬영 시스템 개발 / 현장 연출 총괄
(시나리오 구성, 인터랙션 설계, 사용자 경험 UX Flow 디자인, 키오스크 및 미디어 구조물 구축)
Highlights
SBS 드라마/뉴스/기상 콘텐츠 체험형 미디어 구성
드라마 촬영 체험, 뉴스 앵커 체험, 기상캐스터 체험 등 총 3종의 콘텐츠 제작 참여형 미디어 시스템 개발크로마키 기반 실시간 합성 시스템 구축
사용자 모습을 실시간으로 드라마 배경이나 뉴스/기상 세트에 합성해 콘텐츠화하는 즉석 미디어 제작 기술 구현사용자 맞춤 영상 결과물 자동 출력
체험 후 촬영된 영상은 사용자에게 USB, QR, 이메일 등으로 즉시 제공되도록 자동 처리 시스템 연동K-CONTENT 브랜드 가치 확장 사례
영상 콘텐츠를 오프라인 전시 경험으로 확장함으로써 한류 콘텐츠의 브랜드 경험화와 상업적 가능성 입증
©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