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duction
2017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전국을 순회하며 열린 '평창문화를 더하다' 전시에서는
관람객 참여형 컬러링 미디어 콘텐츠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용자가 스캔한 그림은
실시간으로 디지털 이미지로 변환되며,
3D 윈터 스포츠 가상 경기장 속 캐릭터로 재탄생합니다.
컬러링 캐릭터는 스키점프, 컬링, 봅슬레이, 스피드스케이팅 등
여러 종목의 동작에 맞춰 연출되며
거대한 몰입형 미디어 월에 투사됩니다.
또한, 관람객은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캐릭터 이미지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으며
‘평창문화를 더하다’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업로드 시 캐릭터 기념품을 제공받는
참여 기반의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되었습니다.
Role
인터랙티브 컬러링 콘텐츠 기획 및 시스템 설계
사용자 참여 기반의 3D 콘텐츠 및 인터페이스 제작
컬러링 이미지 인식 및 디지털 전환 알고리즘 개발
3D 윈터 스포츠 통합 프로젝션 콘텐츠 연출
사용자 작품의 실시간 전송 및 모바일 웹 공유 시스템 구축
SNS 이벤트 연계 운영 및 캐릭터 상품 연동 시스템 기획
Highlights
관람객 컬러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3D 캐릭터화
모든 동계올림픽 종목이 통합된 가상 경기장 구현
몰입형 대형 미디어 월 연출
모바일 문자 발송 및 SNS 연동 콘텐츠 시스템
사용자 참여 기반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강화
Summary
‘평창문화를 더하다’ 순환전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참여형 인터랙션을 통해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기대와 응원을
문화 콘텐츠로 확산시킨 사례입니다.
컬러링이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기술과 예술, 스포츠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대표적 융복합 미디어 프로젝트였습니다.
©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