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10

[2013]_LG 베스트샵 ‘럭키 드로우’ 이벤트

LG전자 / HS애드

UX 기획 및 AR 시스템 개발

Introduction

LG전자는 베스트샵 플래그십 매장에서 고객 체험 중심의 경품 이벤트를 기획하며,
프라이머리 스튜디오에 디지털 이미지에 부합하는 인터랙티브 UX 개발을 의뢰했습니다.
기존 복권 긁기 방식의 이벤트를 탈피해, 증강현실(AR) 기반의 경품 추첨 경험으로 전환한 이 프로젝트는
첨단 디지털 매장의 이미지를 강화하면서도, 고객에게 몰입형 즐거움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Digital Magic’이라는 콘셉트 아래, 고객은 종이 마커를 이용해
AR 카메라 앞에서 자신의 당첨 여부를 증강현실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 시 기프트콘이 지급되어 현장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서울 청담점, 동교점, 대구 황금점 등 전국 3개 지점에서 운영되었으며,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리워드가 결합된 신개념 프로모션 플랫폼으로 평가받았습니다.

Role

UX 기획 및 AR 시스템 개발 총괄
(마커 기반 증강현실 시스템 설계, 사용자 경험 설계, 이벤트 시스템 통합 운영)

Highlights

  • 고객 응모부터 기프트콘 수령까지 이어지는 몰입형 사용자 경험(UX) 설계

  • 마커 기반 증강현실 기술(AR)**을 활용한 실시간 추첨 이벤트 구현

  • 3개 매장 동시 운영 및 중앙 제어 시스템 구축

  • 당첨 순위 및 경품 이미지를 중앙 서버에서 실시간 업데이트 가능

  •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한 비주얼 디자인 및 키비주얼 "Digital Magic" 개발

  • 디지털 가전 브랜드와 어울리는 첨단적이고 신선한 사용자 참여 방식 제시

©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