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ary_About




Digital Communication-이야기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식


PRIMARY studio는, 창의적인 광고 메시지를 다양한 미디어 기술을 활용하여 독창적인
영상 체험을 통해 전달하는 융복합 미디어스튜디오입니다.복잡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흔히 의식하든 의식하지 않든, 모든 영역과 영역 사이에서의 경계를 지어 구분하곤 합니다.
어떤 분야나, 조직원, 물체,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경계를 긋고 그 울타리 안에 들어가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하여 경계 안에 들어오지 않는 것을 밀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경계 짓기가 전문 분야라는 말과 함께 올 때는, 다른 영역과의 사이에 명확한 선을 그어버려
상호간의 접점을 사전에 차단하는 부작용을 낳기도 합니다.

그 전문성이라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정체되면, 더 새로운 것을 생각해는 데에
큰 걸림돌이 되기도 합니다. PRIMARY studio는 이러한 경계 짓기를 지양하며,
모든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연출, UX설계, 공간 및 UI 디자인, 비주얼 및 영상 제작 등에 있어서 뛰어난 실력을 가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매 영상 마다 각계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예술가등과 협업하여
새로운 미디어 체험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화려하고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만들어
내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먼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본질에 충실한 영상을 만들고,
그 영상을 가장 적합하게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방식을 그 다음으로 생각합니다.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돔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멀티터치 UX,키네틱 아트, 키오스크 등 -
수많은 기술이 섞여 다양한 표현 방식이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그 본질은 이야기 입니다.
이는 지나치게 기술 자체에 집중하는 나머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흐리지 않고,
적재적소에 적합한 인터렉션의 요소들을 적절히 심어 영상 체험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기 위합니다.

본 스튜디오의 이름인 ‘PRIMARY ’의 1차원적 뜻은 근원 또는 근본이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어떤 프로젝트일지라도, 모든 것의 근본은 크리에이티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시각과 청각, 촉각 그리고 작은 움직임 등 인간의 모든 소통과 인식의 방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는 새로운 방식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합니다.
우리의 엔지니어들은 때로는, 현대 무용가를 수소문 하여 찾아내어 영상에 대한 의견을 구해보고,
수중 발레리나를 고용하여 대형 아쿠아리움에서 영상을 촬영하기도 하며, 음악 작곡가를 만나
영상과 음악이 절묘하게 잘 어울리도록 노력하는 등의 그 과정 자체를 즐기곤 합니다.
관람객의 입장에서 모든 감각을 일깨우기 위해, 일부러 눈을 가리고 산책을 하면서 청각, 후각, 촉각
그리고 상상력을 자극하여 영상 제작 방향에 총동원하기도 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은 우리가 모든 기술과 미디어가 소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영상 기술 구현의
근본이 되는 인간의 모든 감각과 움직임, 상상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함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이야기를 디자인 합니다.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들릴 수 있도록, 가장 멀리, 그리고
가장 감동적으로 전달 되고 기억되어 추억 속에 머물 수 있게 즐거운 방법에 대해 생각 합니다.




primary studio -dentity Story




1. 프라이머리 스튜디오의 로고는 변형되는 로고다.
흔히 생각하는 고정된 이미지의 로고와는 전혀 다르게 느껴진다. 그 기획의도가 궁금하다.
-프라이머리 스튜디오는 프로젝터를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 작업을 한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프로젝터 한대만 있으면 언제·어디서든 재현 가능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것' 이었는데, 자연스레 타이포그래피와 프로젝터를 활용한 형식을 생각했고,
어떠한 환경에 적용해도 그 자체가 아이덴티티가 되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기본 활자체의 인상과 공간에 겹쳐졌을 때의 왜곡된 느낌이 곧바로
스튜디오의 아이덴티티로 이어지는 것이다.

2. 로고를 살펴보면 사진과 그래픽 작업이 함께 쓰인 것처럼 보인다.특별히 함께 사용한 이유가 있는가?
-벡터만으로는 질감과 구조가 잘 설명되지 않았다.아이덴티티에 사용되는 형태의 수가 100가지가 넘는데,
모두 실제로 공간에 프로젝트로 전사하여 촬영한 이미지로 작업했다.
콘크리트 특유의 질감이나 세밀한 부분의 느낌을 살리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서 함께 사용했다.

3. 명함이나 포스터에서는 변형되는 로고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가?
-뒷면에 로고가 가득 차게 들어가는데, 명함마다 모두 다른 형태가 들어가게 된다.
일반 명함 인쇄로는 도저히 단가가 맞지 않고, 또 주문량 자체도 소량이였기 때문에
A1 포스터에 로고를 모두 배열한 후, 재단해서 명함으로 사용했다.
포스터 겸 명함으로 보면 된다. 덕분에 주로 거래하는 삼원프린팅 사장님께 너무 고생을 시켜드렸다.
클라이언트에게 액자에 들어간 A1 포스터를 선물하고 싶기도 했다

4. 로고라는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그 이전에 타이포그래피 작업으로 보인다.
타이포그래피적인 부분에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설명해 달라.
-타이포그래피에 대해서는 크게 할 말이 없을 듯 하다.
사실, PRIMARY STUDIO가 쓰인 활자체는 Univers인데,
다른 서체를 대입해도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기본값으로 한가지 서체가 지정되고, 이것이 왜곡되는 것(다양한 환경에 대입되는 것)이
아이디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실재로 타이포그래피를 정할 때도 클라이언트와 함께 여러 견본을 보면서,
서로 마음에 드는 형태로 지정했다.

100가지가 넘는 프라이머리 스튜디오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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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이머리 블로그 에서는 뉴 미디어의 흐름을 쉽고 다양한 사례를 소개 합니다.
각 영역간에 구분 없이 융복합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뉴미디어의 흐름을 블로그 에 정리하여,
고객 여러분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스토리를 가장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미디어 영상 기법과
설치물을 선택함에 있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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